인터넷

오토캐드 뷰어 다운로드

KUWRITER 2014. 2. 21. 18:42

DWG TrueView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DWG, DXF 등 캐드 파일을 볼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인데요. 보통 이쪽 일을 하시는 분들은 오토캐드를 가지고 있지만, 평소 작업하던 컴퓨터가 아닌 다른 컴퓨터에서 급하게 파일을 열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한글판으로 사용할 수 있고요. 그럼 뷰어를 다운받고 설치해볼까요?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2013년 10월에 업데이트 되었네요. 사용범위는 개인의 경우 프리라고 적혀 있습니다. 기업의 경우에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운받으실 때 주의할 점입니다. 위 스크린샷을 보면 알 수 있듯, 32비트용을 받을 것인지 64비트용을 받을 것인지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자신의 윈도우가 몇 비트인지는 내컴퓨터 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추천하는 이유는 믿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인터넷에서 유틸리티를 구하면 악성코드가 포함된 경우가 많은데,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뷰어 용량이 꽤 되니 로그인 하시고 받으시기 바랍니다. (252메가입니다) 로그인한 경우 다운로드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파일을 다운받으셨다고 생각하고, 그럼 설치해볼까요?



설치하기 전 설치 파일을 추출하는 모습입니다. 다른 건 따로 설정해주실 건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받으면 기본적으로 한글 버전으로 설정되어 있는듯 합니다. 참고로 전 컴퓨터 사양이 낮아서 2011 버전으로 설치했습니다. 저처럼 최신 버전이 설치 안 되시는 분들은 2011 버전을 설치해주세요. 기능은 거의 비슷합니다. (괜히 시작했다가 포스팅 범위가 커지네요 -_-;; 벌써 한 시간째 붙잡고 있습니다ㅋㅋㅋ)


2011 버전 32비트

2011 버전 64비트





설치 화면입니다. 빨간 버튼을 누르고 설치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오른쪽 위에 있는 지역을 Korea, South로 해주셔야 한글판으로 설치됩니다. 이후 I Accept누르고 Next 누르시면 되는데, 마이크로소프트 프레임워크를 설치하라는 오류 메시지가 뜰 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이거 참 설치하기 어렵네요. 같은 오류가 뜨신 분들은 다음 파일을 설치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힘들지만 끝까지 한 번 설치해봅시다 :D


dotnetfx35setup.exe





(프레임워크 설치하고 왔습니다. 거의 한 시간 걸렸네요..)

설치는 위와 같이 진행됩니다. 설치할 폴더 정하시고 넥스트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른 유틸리티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생략하겠습니다. 다음은 뷰어 실행화면입니다.



작업 화면 이미지입니다. 뭔진 모르지만 멋지네요 ^^; 참 어렵게 설치를 마쳤습니다. 용량이 그렇게 적지 않고 설치 시간도 오래 걸려서 휴대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찾아보니 이쪽 작업은 주로 맥을 사용하더라고요. 음악도 그렇고, 뭔가 전문적인 작업에는 역시 맥이 적격인듯 합니다.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어렵게 어렵게 설치해서 포스팅한 만큼 이 프로그램 구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샇바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