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노래모음
에픽하이의 노래 트로트에 보면 이런 가사가 나옵니다. 힙합, 댄스, 락, 발라드도 좋지만 슬플 땐? 트로트! 그렇습니다. 트로트에는 트로트만의 구수한 맛이 있지요. 평소에는 생각 안 나는데 가끔 듣고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포장마차에서라던가 ^^ 그래서 오늘은 트로트 노래를 모아봤습니다.
(이미지는 장윤정의 1집 커버입니다) 긴장하세요. 저는 아무 거나 올리지 않습니다ㅋㅋㅋ 무려 145곡! 7시간짜리입니다. 주현미, 임수정, 김연자, 진미령, 최유나, 노사연, 김혜연... 정말 주옥같은 트로트 가수들의 노래를 모은 재생목록입니다. 사용 방법을 알아볼까요?
사용방법 어렵지~ 않아요~ 위에 제가 네모친 부분 보이지요? 왼쪽에 있는 화살표는 곡을 넘기는 화살포입니다. 왼쪽은 이전 곡! 오른쪽은 다음 곡! 그리고 맨 오른쪽에 있는 또다른 화살표는 재생목록을 볼 수 있는 화살표예요. 위쪽에 있는 글자를 눌러도 볼 수 있고요. 재생목록을 누르면 이렇게 쫙~ 나옵니다. 당연히! 무료 듣기이구요.
여기서 원하는 곡을 선택하셔서 바로 재생하실 수도 있답니다. 147곡이나 되기 때문에 곡 목록을 하나하나 적어드리기에는 좀 무리가 있네요 ^^ 앞에 13곡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최신 트로트 곡들 뿐만 아니라 오래된, 하지만 여전히 좋은 곡들도 포함되어 있어요. 아마 찾는 곡들은 다 있으실 거예요.
주현미 - 그 다음은 나도 몰라요
임수정 - 고향에 찾아와도
임수정 - 찔레꽃
김연자 - 얄미운 사람, 노란 셔츠의 사나이
김용임 - 부조같은 인생
차영주 - 찔레꽃
김용임 - 흙에 살리라
김하정 - 야생마
김용임 - 둘이서
장윤정 - 올래
김용임 - 울고 넘는 박달재
최유나 - 사랑
진미령 - 경상도 총각
곡이 많아 다 소개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__) 오랫동안 재생되니까 틀어놓고 다른 일 하셔도 좋겠죠? 예를 들면 설거지할 때 틀어놔도 좋을 것 같아요ㅋㅋ
트로트는 멜로디도 신나지만 가사가 좋은 노래가 많은 것 같아요. 한번 들으면 까먹을 수 없는 가사들이 있더라고요. 예를 들면 주현미의 짝사랑! 마주보는 눈빛이/무엇을 말하는지 이 부분 너무 좋지 않나요?
아마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은 거의 다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일 것 같아요. 트로트의 맛이라는 게 인생을 어느 정도 살아봐야 느낄 수 있는 거 아니겠어요? 그런데 요즘 젊은 사람들도 트로트를 많이 듣는답니다. 장윤정이나 현빈 뿐만 아니라 트로트라는 장르를 재해석하기도 해요. 제가 맨 처음에 말씀드렸던 에픽하이의 트로트도 그런 경우인데요. 한 번 들어보시겠어요? 랩 음악이지만 아주 구사하답니다. 뮤직비디오도 재미있어요. 봉준호 감독의 괴물을 소재로 한 뮤비입니다 ^^
노래 좋지 않나요? 가사를 음미하면서 한 번 들어보세요. 이렇게 재해석된다는 게 트로트라는 장르의 생명력을 반증하는 거 아니겠어요?
그럼 이걸로 오늘 포스팅을 마칠게요. 트로트 메들리 들으면서 힘 나는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